CNISNS

페이지 경로

>보고서>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개선을 위한 조사설계표 작성
현안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개선을 위한 조사설계표 작성

기간
2011. 06. 27 ~ 2011. 06. 30
연구책임자
김양중
키워드
해외마케팅,지원사업,조사설계표,설문조사
다운로드

현안과제(수출기업설문지).pdf  다운로드 바로보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변경금지

내용

1 조사의 필요성 및 목적
세계적인 경제 위기와 가계부채 등 내수의 확대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투자유치와 수출 확대는 지역의 발전을 위한 주요한 정책 수단임
특히 유자 유치와는 달리 수출의 확대는 국내 기업 간 경쟁에서 자유로울 수 있어 지역 내 파급효과가 더 큼
충남은 지역에 위치한 중소 수출 기업의 거래선 발굴과 수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지원 사업의 성과평가가 올바르게 이루어지지 않아 효율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중소 수출 기업 지원 사업의 개선방향을 찾는데 어려움이 있었음
따라서 본 연구는 충남 해외 마케팅 지원 분야에 대한 지난 3년간의 추진성과를 추적하고 수출지원 성과를 올바르게 분석하기 위한 설문지를 구축하는 것이 주요 목적임
본 연구는 설문을 위한 조사표를 설계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며 설문 이후 이에 대한 분석은 2차 연구로 진행될 것임
2차에 걸친 연구는 향후 충남의 중소 수출 기업 지원정책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것임
이후 생략

목차

1 조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설문조사표 설계 2
1 조사대상표본설계 및 방법 2
2 조사서의 작성 2
가 설문조사서 작성체계 2
나 설문조사서 설계 3
다 설문조사지 3

연구자의 다른 자료

동일한 유형의 자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