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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여군 가족행복재단 CI(재단 심벌)개발
현안

부여군 가족행복재단 CI(재단 심벌)개발

기간
2018. 03. 01 ~ 2018. 03. 15
연구책임자
이충훈
연구자
신선하
키워드
부여군,가족행복재단,CI,로고디자인,심볼마크,맞춤형 복지,복지서비스,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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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부여군 가족행복재단 출범에 따라 재단의 정체성을 담은 CI심벌마크 및 로고 개발이 추진되었으며 이를 통해 재단의 성격과 가치를 대내외에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한다
CI 구성요소로는 심벌마크 로고 시그니처가 있으며 이들은 조합을 통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활용된다 국내외 사례 분석을 통해 고명도고채도 색상과 사람 형상의 활용이 공통적으로 나타난다
심벌마크 디자인은 하트 형상 마주보는 가족 양팔을 벌린 가족 부여의 부자 형상 아이를 품는 가족 나비 모티브 등 다양한 이미지로 제안되었으며 각각 맞춤형 복지서비스와 가족 화합 평온을 상징한다
제안된 디자인은 가로세로조합 형태로 활용 가능하며 명함 깃발 봉투 서류용지 등 다양한 매체에 적용 가능한 예시도 함께 제시되었다
새로운 CI 도입을 통해 재단의 통일된 이미지를 전달하고 인지도 제고와 함께 외부 기관과의 차별화된 이미지 구축 및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서식류 사인물 등 모든 매체에 일관된 CI 적용이 필요하며 CI의 지속적 관리와 활용을 통해 재단의 신뢰성과 마케팅 효과를 동시에 강화할 수 있다

목차

1 필요성 및 목적
2 개념정리
3 국내외사례분석
4 심볼마크 로고디자인 제안
5 디자인 적용예시
6 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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