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내용
세종특별자치시장은 2017년도 금강수계 오염총량관리 시행계획의 이행을 평가하는 주체로 법적 근거에 따라 이행실적을 금강유역환경청 및 관련 기관에 보고하고 검토를 받는다
평가 대상은 총인TP 물질이며 2017년 세종시 관할 금본G 금본H 금본I 미호B 미호C 단위유역에서 개발 및 삭감계획의 이행 여부를 중심으로 분석한다
총량관리 목표는 각 단위유역별로 설정된 목표수질과 이에 따른 할당부하량으로 구성되며 기준유량과 목표수질을 기반으로 유달부하량이 산정된다
단위유역별 점비점오염원에 대해 기존배출량 할당량 개발부하량 삭감량 등이 정리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유역이 설정 목표를 초과하지 않도록 삭감이 이루어졌다
연차별 TP 부하량 변화 추이를 보면 대부분의 유역에서 자연증감과 삭감계획이 계획대로 반영되어 최종년도에 할당량 이내로 조정된 것이 확인된다
세종시 내 단위유역은 총 5개로 나뉘며 그 중 금본H와 미호C 유역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소유역과 읍면동 행정리별 점유율도 상세히 분류되어 있다
평가 대상은 총인TP 물질이며 2017년 세종시 관할 금본G 금본H 금본I 미호B 미호C 단위유역에서 개발 및 삭감계획의 이행 여부를 중심으로 분석한다
총량관리 목표는 각 단위유역별로 설정된 목표수질과 이에 따른 할당부하량으로 구성되며 기준유량과 목표수질을 기반으로 유달부하량이 산정된다
단위유역별 점비점오염원에 대해 기존배출량 할당량 개발부하량 삭감량 등이 정리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유역이 설정 목표를 초과하지 않도록 삭감이 이루어졌다
연차별 TP 부하량 변화 추이를 보면 대부분의 유역에서 자연증감과 삭감계획이 계획대로 반영되어 최종년도에 할당량 이내로 조정된 것이 확인된다
세종시 내 단위유역은 총 5개로 나뉘며 그 중 금본H와 미호C 유역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소유역과 읍면동 행정리별 점유율도 상세히 분류되어 있다
목차
1 평가주체
2 법적근거 및 시행절차
3 평가목적 및 범위
4 추진경과
5 총량관리 목표
6 이행평가 요약
2 법적근거 및 시행절차
3 평가목적 및 범위
4 추진경과
5 총량관리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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