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ISNS

페이지 경로

>간행물

간행물

2024년 충남연구원 인권교육 결과분석 및 활용방안 연구
현안

2024년 충남연구원 인권교육 결과분석 및 활용방안 연구

기간
2024. 11. 04 ~ 2024. 12. 31
연구책임자
강마야
연구자
이홍택,유영민,박지영,김종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변경금지

내용

연구제목 2024년 충남연구원 인권교육 결과분석 및 활용방안 연구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2024년 충남연구원 인권교육 일환으로 실시한 MBTI 결과202407를 토대로 충남연구원 인권경영 업그레이드 버전의 구체적인 실행 방안 모색할 필요
또한 2024년 충남연구원 인권교육 일환으로 실시한 MBTI 결과202407를 토대로 충남연구원 ESG경영 추진전략202410 중 거버넌스 분야의 구체적인 실행 방안 모색할 필요
2024년 인권교육 주제 MBTI 도구를 활용한 나와 너 이해하기 슬기로운 소통하기
2024년 인권교육 특징 MBTI성격유형 진단 컨텐츠 활용한 색다른 방식의 인권교육 진행 이를 통해 팀워크 향상 및 조직 소통능력 향상에 기여하는 기반 만들기
연구의 목적
2024년 충남연구원 인권교육 일환으로 실시한 MBTI 결과202407를 종합적으로 정리하고 다양한 목소리가 반영된 인권경영 및 ESG경영 추진전략의 구체적인 실행 방안 제안
연구의 내용
충남연구원 인권교육 추진개요와 특징
슬기로운 소통을 위한 MBTI 프로그램
MBTI 도구를 활용한 나와 너 이해하기 프로그램
충남연구원 인권교육 결과분석참여자 분석 MBTI 결과 분석
참여자 분석교육참여자 인적속성 분석
MBTI 결과 분석MBTI 프로그램 개요 교육참여자 MBTI 성격유형 분포 실제 참여장면 등
충남연구원 인권교육 활용방안인권경영 및 ESG경영 실행 방안
충남연구원 인권경영 업그레이드 버전의 구체적인 실행 방안
충남연구원 ESG경영 추진전략202410 중 거버넌스 분야의 구체적인 실행 방안

목차

1 서론
2 인권교육 개요
3 인권교육 결과분석
4 교육결과 활용방안
5 결론
부록
참고문헌

연구자의 다른 자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