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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린충남33호
출판/열린충남

열린충남33호

기간
2005. 12. 01 ~ 2005. 12. 01
연구자
구승모,이충훈,권영현
키워드
33호,충남논단,충남지역,쌀,브랜드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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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논단]충남지역 쌀 브랜드화 실태분석 및 개선방안.pdf  다운로드 바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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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1 서론
고대에서 근현대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의 주된 경제원은 농업이었다 그 중에서도 주곡인 벼의 경작이 대다수를 이루는 전형적인 농업생산국이었다
조선시대의 신분제도를 보더라도 사士 농農 공工 상商으로 단계화하여 농업과 이에 종사하는 농민 계층의 지위 부여와 인적 자원의 관리에 치중했음을 알 수 있다 農者天下之大本地라 하여 농업이 만물의 근간이 되는 기준임을 강조하였고 벼쌀는 화폐와 동일시되어 환금기능까지 지니기도 하였다
이후 생략

목차

1 서론
2 브랜드 기능 및 사례 검토
3 쌀 경작지원정책과 충남 쌀 브랜드 현황
4 충남지역 브랜드 쌀 개선방안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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