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내용
사회적 기업의 성공이 충남도의 발전에 미치는 직간접적인 효과가 매우 큼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해서 이들에게 더 없이 좋은 소득보장제도로서 역할을 하게 될 뿐만 아니라 사회서비스를 제공해서 복지서비스 공급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
충남지역 사회적 기업은 5개로 양적으로 전국에서 가장 적고 재정과 우선구매 지원 등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사회적 기업에 대한 실질적 지원이 부족함 예비 사회적 기업사회적 일자리 사업이 타 지역에 비해 저조해서 향후 사회적 기업의 증가율이 타 지역에 비해서 저조할 가능성이 있으며 가사보육재활용 사업과 같은 단조로운 사업에 한정된 상황임
대전충청지역의 사회적 기업에 대한 욕구조사결과 사회적 기업 인증 후의 만족도에 대해서는 보통이라는 의견이 많아서 기대보다 낮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불만족 이유는 수익창출의 어려움 지방자치단체의 관심부족 시장의존성 강화 등이 제시됨 사회적 기업 전환한 후 단점은 정부지자체의 협조 및 지원미흡이라는 응 답이 가장 많았는데 단점개선을 위해서는 지자체의 관심 적극적인 홍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위탁사업 시설설비 재원지원 확대 등의 의견이 제시됨 필요로 하는 사회적 기업에 대한 지원은 설비비 지원을 통한 일자리 확보 지자체의 위탁사업 상품생산과정에서의 전문기술 지원 상품의 디자인 및 포장재에 대한 지원 교육기관의 협조 공기업 지원을 통한 시장영역의 확보 2차 사업 확대를 위한 대부사업 지원 우선구매 확대 인력지원 등이 제시됨
이후 생략
충남지역 사회적 기업은 5개로 양적으로 전국에서 가장 적고 재정과 우선구매 지원 등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사회적 기업에 대한 실질적 지원이 부족함 예비 사회적 기업사회적 일자리 사업이 타 지역에 비해 저조해서 향후 사회적 기업의 증가율이 타 지역에 비해서 저조할 가능성이 있으며 가사보육재활용 사업과 같은 단조로운 사업에 한정된 상황임
대전충청지역의 사회적 기업에 대한 욕구조사결과 사회적 기업 인증 후의 만족도에 대해서는 보통이라는 의견이 많아서 기대보다 낮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불만족 이유는 수익창출의 어려움 지방자치단체의 관심부족 시장의존성 강화 등이 제시됨 사회적 기업 전환한 후 단점은 정부지자체의 협조 및 지원미흡이라는 응 답이 가장 많았는데 단점개선을 위해서는 지자체의 관심 적극적인 홍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위탁사업 시설설비 재원지원 확대 등의 의견이 제시됨 필요로 하는 사회적 기업에 대한 지원은 설비비 지원을 통한 일자리 확보 지자체의 위탁사업 상품생산과정에서의 전문기술 지원 상품의 디자인 및 포장재에 대한 지원 교육기관의 협조 공기업 지원을 통한 시장영역의 확보 2차 사업 확대를 위한 대부사업 지원 우선구매 확대 인력지원 등이 제시됨
이후 생략
목차
Ⅰ 사회적 기업의 등장배경과 영향
Ⅱ 사회적 기업에 대한 정부정책
Ⅲ 사회적 기업의 현황
Ⅳ 사회적 기업의 욕구 및 일반인 인식조사 결과
Ⅴ 충남지역 사회적 기업 활성화 전략
Ⅱ 사회적 기업에 대한 정부정책
Ⅲ 사회적 기업의 현황
Ⅳ 사회적 기업의 욕구 및 일반인 인식조사 결과
Ⅴ 충남지역 사회적 기업 활성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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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준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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