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보고서
내용
1 서론
정부는 유통시장개방 이후 침체쇠퇴하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유통환경의 변화 소비패턴의 변화 대형마트대규모점포와 SSM기업형 슈퍼마켓의 성장은 전통시장을 포함한 전통상권을 더욱 어렵게 하고있다 대형마트와 SSM은 자본력과 브랜드인지도를 무기로 무분별하게 확산시키고 국내 전통시장과 지역 골목상권이 붕괴되면서 심각한 경제사회적 문제가 야기되고 지역자본이 외부로 유출되어 지역경제에도 큰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다
한편 최근 정부는유통산업발전법개정을 통해 영업시간 단축 의무휴일제를 도입하는 등 대형마트와 SSM의 영업규제가 가능하도록 하였지만 행정소송 등으로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하고있다
이후 생략
정부는 유통시장개방 이후 침체쇠퇴하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유통환경의 변화 소비패턴의 변화 대형마트대규모점포와 SSM기업형 슈퍼마켓의 성장은 전통시장을 포함한 전통상권을 더욱 어렵게 하고있다 대형마트와 SSM은 자본력과 브랜드인지도를 무기로 무분별하게 확산시키고 국내 전통시장과 지역 골목상권이 붕괴되면서 심각한 경제사회적 문제가 야기되고 지역자본이 외부로 유출되어 지역경제에도 큰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다
한편 최근 정부는유통산업발전법개정을 통해 영업시간 단축 의무휴일제를 도입하는 등 대형마트와 SSM의 영업규제가 가능하도록 하였지만 행정소송 등으로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하고있다
이후 생략
목차
1 서론
2 우리나라의 대형마트SSM 관련 규제
3 외국의 대형마트SSM 입지 조정 관련 사례
4 정책제언
2 우리나라의 대형마트SSM 관련 규제
3 외국의 대형마트SSM 입지 조정 관련 사례
4 정책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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