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보고서
내용
1 들어가는 말
21세기는 첨단 과학기술과 정보통신기술 등 여러 가지 기술 발전에 편승해서 문화요소가 상품화되고 문화산업이 국가 경쟁력을 좌지우지하는 문화예술의 시대가 되었다
여기서 문화산업cultural industry이란 다양한 문화적 제요소 즉 예술성 창의성 오락성 여가성 대중성 등을 상품화하여 경제적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 영역을 지칭하는 것이다 한국표준산업분류에 의거한 문화산업 범주 분류를 보면 출판음반공연영상영화 애니메이션 비디오방송광고관리운영업박물관 사적지게임 소프트웨어대여점자영예술가 등이 문화산업에 속한다고 한다
이후 생략
21세기는 첨단 과학기술과 정보통신기술 등 여러 가지 기술 발전에 편승해서 문화요소가 상품화되고 문화산업이 국가 경쟁력을 좌지우지하는 문화예술의 시대가 되었다
여기서 문화산업cultural industry이란 다양한 문화적 제요소 즉 예술성 창의성 오락성 여가성 대중성 등을 상품화하여 경제적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 영역을 지칭하는 것이다 한국표준산업분류에 의거한 문화산업 범주 분류를 보면 출판음반공연영상영화 애니메이션 비디오방송광고관리운영업박물관 사적지게임 소프트웨어대여점자영예술가 등이 문화산업에 속한다고 한다
이후 생략
목차
1 들어가는 말
2 21세기에 문화콘텐츠산업이 성장동력사업으로 각광받는 이유
3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별로 다양한 문화콘텐츠 개발
4 충청지역 문화산업의 현황
5 충남지역의 문화산업 현황
6 충남지역 문화콘텐츠산업의 당면 과제
7 나가는 말
2 21세기에 문화콘텐츠산업이 성장동력사업으로 각광받는 이유
3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별로 다양한 문화콘텐츠 개발
4 충청지역 문화산업의 현황
5 충남지역의 문화산업 현황
6 충남지역 문화콘텐츠산업의 당면 과제
7 나가는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