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행물

내용
세계화와 지역화의 결합을 의미하는 글로컬리즘시대를 맞이하여 각 도시들은 도시의 차별화된 분야를 발굴하고 브랜드를 통한 도시의 국 내외 경쟁력 및 자산 가치를 높여 나가고 있음
도시마케팅 전략으로 도시 브랜드 발굴 및 가치 상승에 주력함으로써 도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지역을 활성화하려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
충남의 시군은 지향하는 도시이미지와 도시를 구성하는 동일한 요소간의 디자인 통일성과 도시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위해 CI 및 도시브랜드의 통합 또는 기존의 CI를 포괄하는 통합브랜드 구축 필요
CI 및 기존의 도시브랜드는 향후 통합브랜드 체계로 새롭게 개선하여 통합성과 효율성을 톺여나가야 함
이후 생략
도시마케팅 전략으로 도시 브랜드 발굴 및 가치 상승에 주력함으로써 도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지역을 활성화하려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
충남의 시군은 지향하는 도시이미지와 도시를 구성하는 동일한 요소간의 디자인 통일성과 도시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위해 CI 및 도시브랜드의 통합 또는 기존의 CI를 포괄하는 통합브랜드 구축 필요
CI 및 기존의 도시브랜드는 향후 통합브랜드 체계로 새롭게 개선하여 통합성과 효율성을 톺여나가야 함
이후 생략
목차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브랜드 활용 현황 및 통합브랜드 마케팅 방안
3 통합브랜드 적용방안
4 결론
2 브랜드 활용 현황 및 통합브랜드 마케팅 방안
3 통합브랜드 적용방안
4 결론
연구자의 다른 자료
-
이충훈
홍성군 공공디자인 통합관리 워크숍(이충훈,남택영,황종현,윤세운) 2016. 07. 01
태안군의 발전방향과 과제 (이충훈,이인배,한상욱,조봉운,박철희,임명재) 2004. 12. 21
태안군 관문가꾸기 기본구상 워크숍(이충훈,황종현,조경수,남택영,정현희) 2015. 07. 31
충남공공디자인센터 상반기 워크샵(조주연,윤일,이충훈) 2014. 06. 11
제3차 충남현장포럼 - 홍성 공공디자인 (김윤호,이충훈,김동하) 2016. 10. 12
충남공공디자인클리닉센터 하반기 워크숍 (이충훈, 최명식, 김상열) 2009. 12. 11
동일한 유형의 자료
-
-
출판/해외출장(해외출장보고서)해외출장보고서-(2007~2010 모음) 녹색성장에서 도시재생까지 지역개발 해외선진(영국,일본,두바이,미국)사례의 특성과 교훈2010. 12. 3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