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ISNS

페이지 경로

>보고서>세미나

세미나

충남리포트-94호-통합브랜드 구축으로 도시의 경쟁력을 높인다
출판/충남리포트

충남리포트-94호-통합브랜드 구축으로 도시의 경쟁력을 높인다

기간
2014. 01. 19 ~ 2014. 01. 19
연구자
이충훈
키워드
통합브랜드,도시,경쟁력
다운로드

2014-통합브랜드 구축으로 도시의 경쟁력을 높인다.-이충훈.pdf  다운로드 바로보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변경금지

내용

세계화와 지역화의 결합을 의미하는 글로컬리즘시대를 맞이하여 각 도시들은 도시의 차별화된 분야를 발굴하고 브랜드를 통한 도시의 국 내외 경쟁력 및 자산 가치를 높여 나가고 있음
도시마케팅 전략으로 도시 브랜드 발굴 및 가치 상승에 주력함으로써 도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지역을 활성화하려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
충남의 시군은 지향하는 도시이미지와 도시를 구성하는 동일한 요소간의 디자인 통일성과 도시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위해 CI 및 도시브랜드의 통합 또는 기존의 CI를 포괄하는 통합브랜드 구축 필요
CI 및 기존의 도시브랜드는 향후 통합브랜드 체계로 새롭게 개선하여 통합성과 효율성을 톺여나가야 함
이후 생략

목차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브랜드 활용 현황 및 통합브랜드 마케팅 방안
3 통합브랜드 적용방안
4 결론

연구자의 다른 자료

동일한 유형의 자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