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행물

내용
2013년 현재 충남의 금산군 부여군 서천군 청양군 홍성군 예산군 태안군은 초고령사회로 공주시 보령시 서산시 당진시는 고령사회로 진입한 상태임
고령자의 사회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이들의 외부지체시간이 증가하게 되었으나 고령친화적인 물리적 시설과 제도적 상황이 충분치 못한 환경으로 인해 여러 가지 사고의 위험에 노출되고 있음
고령자는 일반인에 비해 보행속도가 16배 느리고 시력청력인지반응속도 등이 퇴화되어 교통사고의 피해를 받고 있음
지난 6년0712 동안 충남 고령운전자 교통사고는 570 고령보행자 교통사고는 179 증가함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치사율은 202 증가한 반면 고령보행자 치사율은 264 감소함
이후 생략
고령자의 사회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이들의 외부지체시간이 증가하게 되었으나 고령친화적인 물리적 시설과 제도적 상황이 충분치 못한 환경으로 인해 여러 가지 사고의 위험에 노출되고 있음
고령자는 일반인에 비해 보행속도가 16배 느리고 시력청력인지반응속도 등이 퇴화되어 교통사고의 피해를 받고 있음
지난 6년0712 동안 충남 고령운전자 교통사고는 570 고령보행자 교통사고는 179 증가함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치사율은 202 증가한 반면 고령보행자 치사율은 264 감소함
이후 생략
목차
1 고령자 교통안전 대책 필요성
2 고령자 교통사고 발생특성
3 고령자 교통안전 대책
4 결론 및 정책제언
2 고령자 교통사고 발생특성
3 고령자 교통안전 대책
4 결론 및 정책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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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원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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