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보고서

내용
중앙정부뿐만 아니라 지방정부 차원에서도 정책 및 행정홍보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음
언론매체 등을 통해 정책 생성과 실행 피드백과정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는 쌍방향커뮤니케이션이 정책성공의 핵심으로 작용
최근 들어 디지털 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이동식 기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하는 언론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정책홍보 방식에도 큰 변화 필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2013년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률은 821 모바일 인터넷이용자의 504가 모바일 SNS 이용
충청남도는 도청의 내포지역 이전 및 공중파 방송국 부재 등 언론홍보 여건이 좋지 않는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정책홍보 방안 필요
충청남도 및 각 시군정의 효율적 홍보방안으로는 다음과 같음
첫째 무엇보다 지방자치단체언론매체도민 간 신뢰관계 구축 강화
둘째 정책홍보 핵심가치의 구현을 위해 지자체 단위에서 홍보사업에 대한 통합운영
셋째 뉴미디어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를 적극 활용
넷째 정보소외지역을 위해 KBS내포총국 조기개국 도정시군신문 확대 보급 마을신문 발행 및 보급 지원
마지막으로 열악한 지역언론 여건 해결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지역언론의 상호 발전 방안 모색
이후 생략
언론매체 등을 통해 정책 생성과 실행 피드백과정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는 쌍방향커뮤니케이션이 정책성공의 핵심으로 작용
최근 들어 디지털 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이동식 기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하는 언론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정책홍보 방식에도 큰 변화 필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2013년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률은 821 모바일 인터넷이용자의 504가 모바일 SNS 이용
충청남도는 도청의 내포지역 이전 및 공중파 방송국 부재 등 언론홍보 여건이 좋지 않는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정책홍보 방안 필요
충청남도 및 각 시군정의 효율적 홍보방안으로는 다음과 같음
첫째 무엇보다 지방자치단체언론매체도민 간 신뢰관계 구축 강화
둘째 정책홍보 핵심가치의 구현을 위해 지자체 단위에서 홍보사업에 대한 통합운영
셋째 뉴미디어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를 적극 활용
넷째 정보소외지역을 위해 KBS내포총국 조기개국 도정시군신문 확대 보급 마을신문 발행 및 보급 지원
마지막으로 열악한 지역언론 여건 해결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지역언론의 상호 발전 방안 모색
이후 생략
목차
1 정책홍보의 개념과 중요성
2 매체이용의 트렌드 변화
3 도민의 언론매체 이용 현황
4 효율적 정책홍보 방안
2 매체이용의 트렌드 변화
3 도민의 언론매체 이용 현황
4 효율적 정책홍보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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