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지도

내용
자동차부품산업은 충남의 고도성장을 이끌어온 핵심 제조업 중 하나이지만 그동안 성장의 내면에는 개선해야 할 점도 존재
충남 자동차부품기업은 총매출액 중 내수 비율이 929로 매우 높고 OEM 방식의 납품구조가 지배적이며 시장 판매 비율과 자체브랜드 비율은 각각 38와 175에 불과
충남 자동차부품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부품산업 구조개선을 위한 정책을 추진해야 하며 그 중에 하나로 대체자동차부품산업의 육성을 제안함
2014년 1월7일 자동차관리법 개정안이 공포됨에 따라 2015년 1월8일부터 순정부품이 아닌 대체부품사용이 가능해져 자동차부품기업들이 자체브랜드를 가지고 시장판매가 가능해 졌음
이후 생략
충남 자동차부품기업은 총매출액 중 내수 비율이 929로 매우 높고 OEM 방식의 납품구조가 지배적이며 시장 판매 비율과 자체브랜드 비율은 각각 38와 175에 불과
충남 자동차부품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부품산업 구조개선을 위한 정책을 추진해야 하며 그 중에 하나로 대체자동차부품산업의 육성을 제안함
2014년 1월7일 자동차관리법 개정안이 공포됨에 따라 2015년 1월8일부터 순정부품이 아닌 대체부품사용이 가능해져 자동차부품기업들이 자체브랜드를 가지고 시장판매가 가능해 졌음
이후 생략
목차
1 대체자동차부품시장 활성화 전망
2 대체자동차부품산업 육성의 필요성
3 대체자동차부품산업의 전망
4 대체자동차부품산업 육성방안
5 정책 제언
2 대체자동차부품산업 육성의 필요성
3 대체자동차부품산업의 전망
4 대체자동차부품산업 육성방안
5 정책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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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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