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내용
저성장시대와 교통정책
최근 우리나라는 경제발전 구조상 경제 성장율이 3에도 못 미치는 저성장 시대로 진입하고 있다 특히 대외 수출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 경제는 글로벌 경제 침체 그리고 중국경제의 성장률 둔화로 인하여 쉽게 저성장 늪으로부터 벗어나기가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저성장 경제로의 진입은 인구 구조의 고령화 추세와 맞물려 여객 이동과 화물 수송 지원을 목적으로하는 교통의 경우 과거 지속적 교통수요 증가에 대응한 개발 주도의 교통정책으로부터 저성장 시대에 적합한 교통정책으로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하다
이후 생략
최근 우리나라는 경제발전 구조상 경제 성장율이 3에도 못 미치는 저성장 시대로 진입하고 있다 특히 대외 수출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 경제는 글로벌 경제 침체 그리고 중국경제의 성장률 둔화로 인하여 쉽게 저성장 늪으로부터 벗어나기가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저성장 경제로의 진입은 인구 구조의 고령화 추세와 맞물려 여객 이동과 화물 수송 지원을 목적으로하는 교통의 경우 과거 지속적 교통수요 증가에 대응한 개발 주도의 교통정책으로부터 저성장 시대에 적합한 교통정책으로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하다
이후 생략
목차
저성장시대와 교통정책
SOC 투자의 효율화 및 민간투자 활성화
고령화 시대를 대비한 복지교통체계의 구축
ICT 기슬 융합을 통한 시 교통산업의 육성
맺음말
SOC 투자의 효율화 및 민간투자 활성화
고령화 시대를 대비한 복지교통체계의 구축
ICT 기슬 융합을 통한 시 교통산업의 육성
맺음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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