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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충남의 도로연장은 국도 지방도 군도를 중심으로 양적 수준의 확장과 효율적인 연계교통망 구축이 필요함 특히 시군 간의 도로망 굴곡도가 심한 논산시계룡시 서산시예산군 논산시금산군 등은 도로 직선화를 통해 접근성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음
충남 시군 간 이동 시 평균적인 도로이용률은 고속도로 37 국도 26 지방도 25 시군도 12임 청양군 홍성군 아산시 금산군 부여군 등은 평균적으로 지방도 이용률이 높은 지역이므로 해당 시군과 연계된 지방도 관리에 집중해야 함
충남은 국도와 지방도 등에서 경기도와 경상남도에 이어서 세 번째로 화물자동차 대km당 차량운행비용이 높음 도로의 접근성 노선의 굴곡도 장거리 화물차의 이동성 측면에서 개선방안이 필요함
충남의 철도분야는 수도권 접근 시 고속철도 분담률이 25로 전국 평균 187보다 저조한 수치임 또한 부산울산대구 등 특별광역시의 평균 분담률인 495보다 매우 낮은 수치를 보이고 있어 고속철도 분담률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책방안이 필요함
이후 생략
충남 시군 간 이동 시 평균적인 도로이용률은 고속도로 37 국도 26 지방도 25 시군도 12임 청양군 홍성군 아산시 금산군 부여군 등은 평균적으로 지방도 이용률이 높은 지역이므로 해당 시군과 연계된 지방도 관리에 집중해야 함
충남은 국도와 지방도 등에서 경기도와 경상남도에 이어서 세 번째로 화물자동차 대km당 차량운행비용이 높음 도로의 접근성 노선의 굴곡도 장거리 화물차의 이동성 측면에서 개선방안이 필요함
충남의 철도분야는 수도권 접근 시 고속철도 분담률이 25로 전국 평균 187보다 저조한 수치임 또한 부산울산대구 등 특별광역시의 평균 분담률인 495보다 매우 낮은 수치를 보이고 있어 고속철도 분담률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책방안이 필요함
이후 생략
목차
1 교통SOC 정책기조의 변화
2 충남 도로 현황과 시사점
3 충남 철도 현황과 시사점
4 충남 교통SOC 정책방향
2 충남 도로 현황과 시사점
3 충남 철도 현황과 시사점
4 충남 교통SOC 정책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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