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지도

내용
문화의 세기로 일컬어지는 21세기에는 문화관광상품이 각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지역축제는 세계화지방화시대에 지역단위의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 제고와 지역활성화의 유용한 도구로 사용될 전망이다
지역축제는 지역문화발전과 외래관광객의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목표를 두고 있기 때문에 지역주민에게는 지역문화를 보존전수함과 동시에 관광객에게 지역문화를 널리 홍보하는 등 지역사회에 경제사회문화적 파급효과를 가져다 주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므로 많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지역고유의 문화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이후 생략
지역축제는 지역문화발전과 외래관광객의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목표를 두고 있기 때문에 지역주민에게는 지역문화를 보존전수함과 동시에 관광객에게 지역문화를 널리 홍보하는 등 지역사회에 경제사회문화적 파급효과를 가져다 주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므로 많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지역고유의 문화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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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머리말
2 축제란 무엇인가
3 축제와 지역발전은 어떠한 관계인가
4 축제는 어떻게 개최되고 있는가
5 축제의 관광상품화를 위한 사례연구
6 결론 및 정책제언
2 축제란 무엇인가
3 축제와 지역발전은 어떠한 관계인가
4 축제는 어떻게 개최되고 있는가
5 축제의 관광상품화를 위한 사례연구
6 결론 및 정책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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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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