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내용
충남 미래인재 육성을 주제로 개최된 심포지엄에서는 청소년의 인성교육 정보화 마인드 함양 단체활동 및 지역중심 활동 강화를 통해 건전한 성장을 도모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됨
청소년이 단순한 보호 대상이 아닌 자율적 참여자이자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권리 보장과 참여 확대가 필요하며 청소년복지와 관련한 법제도적 기반 마련도 중요함
농어촌청소년의 자아관 가치갈등 진로의식 문제 등이 도시 청소년에 비해 취약하며 이들에 대한 정책적 지원과 긍정적 자아 형성을 위한 지역환경 개선이 요구됨
청년지도자는 감성지능 창의성 열정 윤리성 등 신지능 기반의 역량을 갖추어야 하며 정보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한 청소년단계의 준비가 강조됨
청소년단체 활동 활성화를 통해 자율성과 창의성 공동체 의식을 배양하고 청소년지도사 양성과정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해야 한다는 전략이 제시됨
지역사회는 청소년에게 삶의 터전이자 교육의 장으로 작용하며 청소년이 지역사회에 참여하고 공헌함으로써 상호발전하는 관계를 구축해야 지속가능한 지역 인재 육성이 가능함
청소년이 단순한 보호 대상이 아닌 자율적 참여자이자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권리 보장과 참여 확대가 필요하며 청소년복지와 관련한 법제도적 기반 마련도 중요함
농어촌청소년의 자아관 가치갈등 진로의식 문제 등이 도시 청소년에 비해 취약하며 이들에 대한 정책적 지원과 긍정적 자아 형성을 위한 지역환경 개선이 요구됨
청년지도자는 감성지능 창의성 열정 윤리성 등 신지능 기반의 역량을 갖추어야 하며 정보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한 청소년단계의 준비가 강조됨
청소년단체 활동 활성화를 통해 자율성과 창의성 공동체 의식을 배양하고 청소년지도사 양성과정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해야 한다는 전략이 제시됨
지역사회는 청소년에게 삶의 터전이자 교육의 장으로 작용하며 청소년이 지역사회에 참여하고 공헌함으로써 상호발전하는 관계를 구축해야 지속가능한 지역 인재 육성이 가능함
목차
제1주제 충남 미래인재 발굴 및 육성방안
제2주제 충남 청년지도자 육성방안과 과제
제3주제 충남 영재교육의 실태와 효율적 추진방안
제2주제 충남 청년지도자 육성방안과 과제
제3주제 충남 영재교육의 실태와 효율적 추진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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