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보고서

내용
현재 지역먹거리운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로컬푸드 직매장이 양적으로 확대되고 있음 그러나 로컬푸드 직매장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양적 팽창도 중요하지만 질적 성장을 위한 노력도 수반되어야 함
본 연구는 사례조사 인식조사를 통하여 로컬푸드 직매장의 질적 성장을 위한 성공전략을 공통전략과 개별전략으로 구분하고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하였음
본 연구는 로컬푸드 직매장의 유형을 농업인단체가 운영하는 자립형 지역농협이 운영하는 지역조합형으로 구분하고 직매장 특징을 나타내는 경제성 다양성 지역성 관계성의 범주에서 공통전략을 제시하였음
또 개별전략으로 지역적 특색이 강조되는 입지조건과 외지인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지역활성화의 거점 인근 주택가 또는 번화가 등의 입지조건과 지역소비자와 관계형성이 가능한 지역상생의 거점으로의 육성을 제안하였음
이후 생략
본 연구는 사례조사 인식조사를 통하여 로컬푸드 직매장의 질적 성장을 위한 성공전략을 공통전략과 개별전략으로 구분하고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하였음
본 연구는 로컬푸드 직매장의 유형을 농업인단체가 운영하는 자립형 지역농협이 운영하는 지역조합형으로 구분하고 직매장 특징을 나타내는 경제성 다양성 지역성 관계성의 범주에서 공통전략을 제시하였음
또 개별전략으로 지역적 특색이 강조되는 입지조건과 외지인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지역활성화의 거점 인근 주택가 또는 번화가 등의 입지조건과 지역소비자와 관계형성이 가능한 지역상생의 거점으로의 육성을 제안하였음
이후 생략
목차
1 왜 연구가 필요한가
2 로컬푸드 직매장은 무엇인가
3 유형별 차이는 무엇인가
4 생산자소비자는 어떻게 생각하나
5 성공전략은 무엇인가
2 로컬푸드 직매장은 무엇인가
3 유형별 차이는 무엇인가
4 생산자소비자는 어떻게 생각하나
5 성공전략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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