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지도

내용
버스 운행으로 생성되는 정보는 교통정책 활용도가 높고 버스이용 활성화에 긍정적인 요인임충남도의 버스교통정보체계는 타 시도에 비해 열악하여 버스정보 활용과 버스서비스의 만족도를 감소시킴중앙정부는 버스 교통정보체계 구축사업에 적극적이지만 사업비가 많이 소요되므로 재정건전성이 열악한 지자체가 추진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사업임
중앙정부의 지원 비율은 총사업비의 2030 수준
버스 교통정보를 수집가공제공연계하는 물리적인 정보센터 구축운영에 막대한 사업비 소요따라서 기존의 물리적인 정보센터지자체별 단독 운영센터 구축방식과 차별화된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충남 버스 교통정보체계 구축방안을제안함
클라우드 컴퓨팅은 수집되는 정보를 인터넷 상의 가상서버에 저장하고 이를 각각 IT 기기를 통하여 이용하는 개념 지자체 개별 정보센터를 구축하지 않고 도내 1개의 가상센터서버에 지자체 버스운행정보가 직접 연결되는 방식기존의 방식과 비교하여 시스템 구축유지관리 서버 구매설치 업데이트 및 소프트웨어 구매 운영관리 등 전반적인 사업비 절감 효과가 기대됨
이후 생략
중앙정부의 지원 비율은 총사업비의 2030 수준
버스 교통정보를 수집가공제공연계하는 물리적인 정보센터 구축운영에 막대한 사업비 소요따라서 기존의 물리적인 정보센터지자체별 단독 운영센터 구축방식과 차별화된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충남 버스 교통정보체계 구축방안을제안함
클라우드 컴퓨팅은 수집되는 정보를 인터넷 상의 가상서버에 저장하고 이를 각각 IT 기기를 통하여 이용하는 개념 지자체 개별 정보센터를 구축하지 않고 도내 1개의 가상센터서버에 지자체 버스운행정보가 직접 연결되는 방식기존의 방식과 비교하여 시스템 구축유지관리 서버 구매설치 업데이트 및 소프트웨어 구매 운영관리 등 전반적인 사업비 절감 효과가 기대됨
이후 생략
목차
1 버스 교통정보체계 구축 필요성
2 버스 교통정보체계의 개요
3 충남 버스 교통정보체계 구축 현황
4 충남 버스 교통정보체계 구축 및 기대효과
2 버스 교통정보체계의 개요
3 충남 버스 교통정보체계 구축 현황
4 충남 버스 교통정보체계 구축 및 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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