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소통광장>보도자료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충남연구원, 빅데이터 기반 정책 활용 공유의 장 마련
충남연구원, 빅데이터 기반 정책 활용 공유의 장 마련
작성자 김소연 작성일 2022. 11. 08
조회수 420

충남연구원(원장 유동훈)은 최근 빅데이터 기반의 정책 활용을 강화하기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


 


한국지리정보학회가 주관한 추계학술대회 일환으로 제주에서 열린 이번 충남연구원 특별세션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빅데이터 활용과 적용 방안등 연구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이 자리에서 충남연구원 최돈정 박사는 지역계획 사업 모니터링 클라우드의 구축과 적용연구(충청남도를 사례로)’, 오혜정 박사는 지자체형 공간환경 통합계획 수립과 정책 방향, 손성규 연구원은 공간 빅데이터 기반의 소방력 보강방안 분석모델 개발 및 적용 연구, 강마야 박사는 지자체 농정 개선을 위한 공간 데이터 기반의 농지 및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의 종합실태분석을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특히 최돈정 박사는 충남도 15개 시군에서 수립하는 여러 정책 사업들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지역계획 모니터링 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다양한 계획수립을 위해 활용되는 여러 데이터의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인사이트를 발굴·활용하는 등 지속 가능한 데이터 기반의 정책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도 김성환 개발정책팀장은 충남도의 수많은 데이터들을 지도에 나타내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의 데이터 간 연계성을 분석해 올바른 정책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현재 진행하거나 예정되어 있는 각종 사업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충남연구원 증거기반 융복합정책연구회오혜정 박사는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대전환, 그리고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탄소중립 등 새로운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공간정보 분야의 융복합적 역할과 협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충남연구원은 충남도의 다양한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축적하고 다른 분야 데이터와의 교차분석 및 융복합 연계를 통해 정책을 고도화하는데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출판홍보팀 담당자 : 정봉희 연락처 : 041-840-1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