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내용
1996년 유통시장 개방 이후 정부는 침체쇠퇴하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명박 정부 역시 상권활성화구역제도도입 등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충남의 75개 전통시장의 활성화 점수는 442점100점 만점 2008년 시장경영지원센터 조사으로 낮은 실정이며 이 중 절반이 넘는 38개 시장의 활성화 수준은 전국 평균이하의 점수를 받고 있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접근 방법이 모색되어야 함
그 방법은 지금까지와 같이 시설현대화사업이나 경영혁신사업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구조조정과 새로운 활성화기법 개발 등 보다 근본적인 측면에서 접근되어야 함 이러한 관점에서 몇 가지 전략을 제시함
이후 생략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충남의 75개 전통시장의 활성화 점수는 442점100점 만점 2008년 시장경영지원센터 조사으로 낮은 실정이며 이 중 절반이 넘는 38개 시장의 활성화 수준은 전국 평균이하의 점수를 받고 있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접근 방법이 모색되어야 함
그 방법은 지금까지와 같이 시설현대화사업이나 경영혁신사업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구조조정과 새로운 활성화기법 개발 등 보다 근본적인 측면에서 접근되어야 함 이러한 관점에서 몇 가지 전략을 제시함
이후 생략
목차
Ⅰ 서론
Ⅱ 전통시장을 둘러싼 환경변화
Ⅲ 충남 전통시장 실태와 특성
Ⅳ 충남 전통시장 활성화 정도
Ⅴ 전통시장 활성화 전략
Ⅵ 맺음말
Ⅱ 전통시장을 둘러싼 환경변화
Ⅲ 충남 전통시장 실태와 특성
Ⅳ 충남 전통시장 활성화 정도
Ⅴ 전통시장 활성화 전략
Ⅵ 맺음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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