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내용
정부는 유통시장개방 이후 침체쇠퇴하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유통환경의 변화 소비패턴의 변화 대형마트와 SSM기업형슈퍼마켓의 성장은 전통시장을 더욱 어렵게 하고 있음
이에 충청남도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0년까지 모두 약 2천억원전통시장 1개소당 약 35억원 점포당 약 2천여만원을 투입하였으나 여전히 어려움에 처해 있음
따라서 전통시장 쇠퇴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와 다른 차원에서의 접근이 필요함그 답은 마을만들기의 종합적 관점에서 면적面積인 정비가 이루어져야 하며 주민과 상인 주도의 고객소비자을 위한 HWSW사업이 추진되어야 함 부족하지만 이를 가능하게 한 것이 작년 7월에 도입된 상권활성화구역제도임
이후 생략
이에 충청남도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0년까지 모두 약 2천억원전통시장 1개소당 약 35억원 점포당 약 2천여만원을 투입하였으나 여전히 어려움에 처해 있음
따라서 전통시장 쇠퇴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와 다른 차원에서의 접근이 필요함그 답은 마을만들기의 종합적 관점에서 면적面積인 정비가 이루어져야 하며 주민과 상인 주도의 고객소비자을 위한 HWSW사업이 추진되어야 함 부족하지만 이를 가능하게 한 것이 작년 7월에 도입된 상권활성화구역제도임
이후 생략
목차
1 서론
2 상권활성화제도의 주요내용
3 충남 전통시장의 상권활성화구역 지정요건 분석
4 상권활성화기구 구성을 위한 조직체계 분석
5 결론
2 상권활성화제도의 주요내용
3 충남 전통시장의 상권활성화구역 지정요건 분석
4 상권활성화기구 구성을 위한 조직체계 분석
5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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