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내용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수요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중소기업청과 시장경영진흥원이 2009년 7월부터 발행한 전통시장 전용상품권임 이용측면점포측 이용기피 홍보부족 환전불편 유통측면소위현금깡 문제 판매측면높은 대기업 구매의존도에서 문제점이 제기되고 있음 특히 실수요를 고려하지 않는 발행증가 현상은현금깡으로 이어져 전통시장 이미지 실추로 연결
지역사랑상품권은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경제도 살리며 애향심 고취 지역자금의 타지역 유출 억제 지역민의 내고장 상품 소비촉진 증진을 목적으로 지자체시군가 발행하고있는 상품권임 이용측면홍보부족 동 상품권 이용시 주차권 제공기피 등 판매측면온누리상품권 활성화로 인한 판매저조 유통측면낮은회수율 수수료 상인부담에서 문제점이 제기되고 있음
두 상품권은 보완적 관계로 볼 수 있으나 지역경제 활성화와 애향심 고취 측면에서 본다면 지역사랑상품권의 활용도 제고가 보다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음
이후 생략
지역사랑상품권은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경제도 살리며 애향심 고취 지역자금의 타지역 유출 억제 지역민의 내고장 상품 소비촉진 증진을 목적으로 지자체시군가 발행하고있는 상품권임 이용측면홍보부족 동 상품권 이용시 주차권 제공기피 등 판매측면온누리상품권 활성화로 인한 판매저조 유통측면낮은회수율 수수료 상인부담에서 문제점이 제기되고 있음
두 상품권은 보완적 관계로 볼 수 있으나 지역경제 활성화와 애향심 고취 측면에서 본다면 지역사랑상품권의 활용도 제고가 보다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음
이후 생략
목차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온누리상품권의 현황 및 문제점
3 지역사랑상품권의 현황 및 문제점
4 결론 및 제언
2 온누리상품권의 현황 및 문제점
3 지역사랑상품권의 현황 및 문제점
4 결론 및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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