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ISNS

페이지 경로

>간행물

간행물

충남리포트-90호-충남 스포츠마케팅 추진방안과 과제
출판/충남리포트

충남리포트-90호-충남 스포츠마케팅 추진방안과 과제

기간
2013. 11. 28 ~ 2013. 11. 28
연구자
김경태
키워드
스포츠,마케팅
다운로드

2013-충남 스포츠마케팅 추진방안과 과제-김경태.pdf  다운로드 바로보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변경금지

내용

본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스포츠마케팅의 효과와 요건 분석을 통해 충남에 적용 가능한 방안을 제시하는 데 있음
스포츠마케팅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창출은 지역발전 가능성의 제고와 지역브랜드 향상에 도움을 줌
스포츠마케팅에는 스포츠 자체 마케팅과 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이 있음
스포츠 자체 마케팅Marketing of Sport은 스포츠 자체를 사업화하는 것으로 스포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마케팅을 의미함
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Marketing with Sport은 스포츠를 촉진 수단으로 이용하는 마케팅을 의미함
지역스포츠마케팅은 지역 거점 스포츠를 매개체로 하는 활동으로 중요사항은 다음과
같음
첫째 지역에 부합하는 스포츠 또는 스포츠이벤트대회를 매개로 한 마케팅을 실행함
둘째 지역민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극대화하기 위한 활동임

목차

1 문제제기
2 스포츠마케팅의 이해
3 국내 스포츠마케팅 사례와 시사점
4 결론 및 정책제언

연구자의 다른 자료

동일한 유형의 자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