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행물

내용
본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스포츠마케팅의 효과와 요건 분석을 통해 충남에 적용 가능한 방안을 제시하는 데 있음
스포츠마케팅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창출은 지역발전 가능성의 제고와 지역브랜드 향상에 도움을 줌
스포츠마케팅에는 스포츠 자체 마케팅과 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이 있음
스포츠 자체 마케팅Marketing of Sport은 스포츠 자체를 사업화하는 것으로 스포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마케팅을 의미함
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Marketing with Sport은 스포츠를 촉진 수단으로 이용하는 마케팅을 의미함
지역스포츠마케팅은 지역 거점 스포츠를 매개체로 하는 활동으로 중요사항은 다음과
같음
첫째 지역에 부합하는 스포츠 또는 스포츠이벤트대회를 매개로 한 마케팅을 실행함
둘째 지역민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극대화하기 위한 활동임
스포츠마케팅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창출은 지역발전 가능성의 제고와 지역브랜드 향상에 도움을 줌
스포츠마케팅에는 스포츠 자체 마케팅과 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이 있음
스포츠 자체 마케팅Marketing of Sport은 스포츠 자체를 사업화하는 것으로 스포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마케팅을 의미함
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Marketing with Sport은 스포츠를 촉진 수단으로 이용하는 마케팅을 의미함
지역스포츠마케팅은 지역 거점 스포츠를 매개체로 하는 활동으로 중요사항은 다음과
같음
첫째 지역에 부합하는 스포츠 또는 스포츠이벤트대회를 매개로 한 마케팅을 실행함
둘째 지역민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극대화하기 위한 활동임
목차
1 문제제기
2 스포츠마케팅의 이해
3 국내 스포츠마케팅 사례와 시사점
4 결론 및 정책제언
2 스포츠마케팅의 이해
3 국내 스포츠마케팅 사례와 시사점
4 결론 및 정책제언
연구자의 다른 자료
-
김경태
스포츠 대회 유치를 통한 청양지역활성화 방안 토론회(최인호,김경태,박근수) 2014. 02. 13
마리나 등 해양레저시설 조성과 충남 해양관광 발전전략 전문가 워크숍(김영준,이종훈,김경태) 2015. 02. 05
대전-당진,공주-서천간 고속도로 개통에 따른 충남의 발전 전략 심포지엄 (김경석,조봉운,임형빈,김정연,한상욱,오용준,윤정미,송지현,김성진,김경태) 2009. 05. 25
충남 환황해권역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 및 워크숍(김경태,강정구,최미순) 2015. 05. 14
태안군 지역활성화를 위한 방안 모색-태안 협약식 2015. 04. 03
열린충남63호 2013. 06.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