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내용
금산인삼국제유통센터 전면 디자인 개선 안
외관 개선의 목적 인삼 및 인삼제품 판매가 이루어지는 상업공간임에도 경직된 분위기의
장소로 인식되어 사람들의 접근이 쉽게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외관 이미지 변신 및 유인방안이 마련되어야 함
디자인 전략 기존 건물 및 시설물의 최대 활용 유연한 이미지의 연출
동적인 매체를 활용 방문객 유인 전달 정보의 간략
디자인 방안 건물명칭 사인의 교체LED로 야간 인지 효과 증대 입구상단 사인 교체
건물 유리벽에 도트스크린 부착
전면 우측 루버 부분에 대형 걸개그림 설치
진입도로 경계에 상품 관련 배너 설치
상단 LED전광판을 하단으로 이동 인지성 향상
외관 개선의 목적 인삼 및 인삼제품 판매가 이루어지는 상업공간임에도 경직된 분위기의
장소로 인식되어 사람들의 접근이 쉽게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외관 이미지 변신 및 유인방안이 마련되어야 함
디자인 전략 기존 건물 및 시설물의 최대 활용 유연한 이미지의 연출
동적인 매체를 활용 방문객 유인 전달 정보의 간략
디자인 방안 건물명칭 사인의 교체LED로 야간 인지 효과 증대 입구상단 사인 교체
건물 유리벽에 도트스크린 부착
전면 우측 루버 부분에 대형 걸개그림 설치
진입도로 경계에 상품 관련 배너 설치
상단 LED전광판을 하단으로 이동 인지성 향상
목차
금산인삼국제유통센터 전면 디자인 개선 안
연구자의 다른 자료
-
이인배
서산시-충남발전연구원 대산항 연계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동 토론회 (이인배) 2013. 04. 12
2014 지역문화관광 포럼 지역관광 활성화 방향(김영준,이인배) 2014. 12. 19
충남발전연구원-계룡시 세미나(이인배,김종인) 2014. 11. 28
대중국 교류를 위한 서해안 새로운 산업지대망 구축방안 (윤양수,박창호,김군수,이인배,박형창,조창완) 2002. 04. 03
충남 천주교성지의 교황방문과 대응방안 워크숍(장인식,이인배) 2014. 05. 08
열린충남50호 2010. 03. 01
-
권영현
열린충남48호 2009. 10. 01
열린충남59호 2012. 06. 01
전통시장 활성화 정책 변화와 충남의 대응전략(김영기, 임준홍) 2010. 02. 09
전통시장연구회 세미나 (노화봉,임준홍,임형빈,권영현) 2011. 08. 31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방향 모색 토론회 (맹부영,진영효,허남혁,임형빈,이상준,이민정,김승일,송두범,김민숙,신동호,강석주,윤정미,김명수,권영현,박희석,이관률,최권성) 2012. 09. 12
황새를 활용한 친환경 브랜드 디자인 개발 용역 2010. 07. 02